Real Estate

백만장자의 성공비결은?

글 | 유환일 기자 2021-09-20 / 11:50

  • 기사목록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성공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을 것이다. 이에 대하여는 여러 조언이 있을 수 있다. 그중에서 가장 인상적인 문구를 한번 소개해 보고자 한다. 

 

1. 끊임없이 스스로에 대한 재평가 작업을 한다

현재의 스스로에 대하여 제대로 알아야 이에 따른 계획을 설정할 수 있다. 따라서 수시로 냉정하게 스스로에 대하여 평가작업을 할 필요가 있다. 이를 통하여 스스로에 대하여 객관적인 시각을 가지고 어떤 부분을 더 발전시키고 나아가 보완하여야 하는 지를 수시로 점검할 필요가 있다. 

 

2. 단기적으로 일단 하나의 목표에 집중한다. 

목표를 여러개 잡게 되면 산만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어렵다 그렇기에 그 목표를 이루기 어렵게 된다. 그렇게 되면 스스로에 대한 믿음과 자신감을 잃게 될 가능성이 높다. 이는 치명적이다. 따라서 작은 성공을 위하여서라도 오로지 한가지 목표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3. 장기적 게임을 즐긴다. 

시간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돈을 모우기 위하여서는 단기 전략도 중요하게지만 이에 대하여 부족하다고 하면 시간의 도움을 받게 되면 신기한 마법이 일어날 수도 있다. 소위 말하면 복리의 마법이 그 예이다. 따라서 모든 일에 있어서도 장기적으로 바라보고자 할 필요가 있다. 그렇게 되면 좀더 경쟁력과 차별성을 가지게 된다.

 

4. 도구와 수단 등을 전문화하고 업그레이드 한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도구나 수단 등을 연마하여 좀더 경쟁력 있도록 하여 해당 목표를 이룰 가능성을 높히는 것이 중요하다. 

 

5. 결코 포기하지 않는다.

일단 목표를 세웠으면 이를 이루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이를 포기하지 않는다. 이를 이룰 때까지 물고 늘어지는 것이다. 그 목표를 달성하고 나서야 그 다음 목표를 설정하고 나아가는 과정에서 스스로에 대한 믿음과 자신감을 심어주는 것이다. 

 

6. 자신의 성장을 위하여 모든 것을 투자한다.

자신의 성장을 위하여서는 모든 것을 아끼지 않는다. 이 세상에서 투자 중에 가장 가성비가 있는 것이 자신에 대한 투자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목표의 달성을 위하여 자신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것이다. 

 

7. 목표달성을 위하여 매일 그 어떤가를 반드시 한다.

하루하루의 조그마한 노력이 중요하다는 것을 잘 알기에 매일 목표달성을 위하여 빠짐없이 단 하루라도 그 어떤 것을 하는 것을 철칙으로 삼는다. 따라서 아프거나 그 어 떤 상황하에서도 매일해야 할 일을 게을리 하지 않는다. 이런 집중과 노력이 목표달성에 도움이 되고 주변에서 지켜 보는 사람들에게도 감동을 주게 되어 결과적으로 큰 도움을 받게 되는 것이다. 

 

8. 성공한 사람들을 본받고 그들의 성공노하우를 훔친다.

성공한 사람들이 삶을 연구하여 그들의 성공비결을 찾아내고 이를 활용하여 자신의 성공의 밑거름으로 이용한다. 

 

9. 모든 것과 타협하는 유연성을 가진다. 

목표달성과 관련하여 모든 것과도 유연하게 타협하는 융통성을 가진다. 기존의 고정관념이나 자신의 이해관계에 집착함이 없이 그 어떤 것과도 타협하여 목표하는 바를 이루는 데에 도움이 되도록 한다. 그만큼 유연한 융통성을 가지는 것이다. 그렇기에 모든 과정이 그리 힘들지 아니하고 오히려 그 도전을 즐기는 것이 보여지게 된다. 

  • 페이스북 보내기
  • 트위터 보내기
  • 네이버 블로그

조회수 : 379

Copyright ⓒ IP & Ar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쓰기

이름 비밀번호
내용
스팸방지 (필수입력 - 영문, 숫자 입력)
★ 건강한 소통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지나친 비방글이나 욕설은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