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관념이나 기존의 고정 틀을 꺠기 위하여서는 세계 최고의 위인과의 만남이 중욯다. 실제로 성공한 사람들의 대다수는 주변이 다 성공한 사람이라는 점이다.
이러한 사실은 나름 시사하는 바가 있다. 즉 성공한 사람이나 위인의 경우는 같은 수준의 사람을 좋아하게 되기 때문이다. 즉 그들이 관심사나 삶의 태도는 남다르기 때문에 그런 요소들이 서로에게 호감을 느끼게 하고 좀더 시간을 같이 보내고자 하게 만든 것이기 떄문이다.
따라서 가능하면 최고의 집단에서 최고의 사람을 만나는 것이 좋다. 심지어 최고의 아파트에 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그 아파트에 있는나름 성공한 사람들을 만나거나 이를 보는 과정에서 느끼는 바가 있을 수 있기 떄문이다.
그런데 문제는 이를 실행하는 것은 어렵다. 먼저 최고의 아파트를 구입하거나 아니면 전세나 월세 등으로 살고 싶어도 재정적인 여건 등이 뒤따르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방법이 있다. 그들과 직. 간접적인 만남을 시도하면 된다. 이를 위한 일반적인 방법이 바로 책이다. 그들의 생각들을 담은 책들을 통하여 그들의 생각 등을 공유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최근에는 유투브 등을 통하여 좀더 생생하게 그들의 생각 이나 지혜 내지 전햑 등을 접할 수 있다.
그리고 필요하면 이들에게 SNS 등을 통하여 접촉을 시도해 볼수 있다. 물론 그들이 답신을 안해줄 가능성은 크다. 그렇지만 해보지도 않고 어떻게 그 결과를 알 수 있겠는가? 일단 시도를 해보자. 이 과정에서 전략적인 접근에 대하여도 연구를 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그렇지만 이 과정이 즐거워야 한다. 그렇지 아니하다면 그런 시도가 큰 의미가 없고 나아가 자신에게 큰 임팩트가 없을 것이기 때문이다.
일단 셰계최고들과만 만나자. 모든 것이 세계최고이어야 한다. MOOC에서의 강의도 하버드나 MIT 그리고 스탠포드 옥스 포드 등 세계 최고의 대학에서의 강의만 들어 보자. 물론 이런 주장에 대하여 혐오에 가까운 비난의 말씀을 하실 분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지금과 같은 글로벌 시대에는 경쟁상대는 바로 세계1등이기 때문이다. 그들의 말소리, 행동 등에서 분명 무엇인가를 얻을 수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이왕이면 직접 만나보는 것이 가장 의미가 있다. 그러나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간접적으로나마 만나는 것이 필요하다. 그기서 큰 꺠달음을 얻을 수 있으면 최상이다. 그러나 간혹은 그런 사람들과의 만남에서 자신과 큰 차이가 없고 어떤 점에서는 스스로만 못하다는 생각을 가질 수도 있다. 그렇다면 이런 느낌을 가지는 것 자체가 큰 축복이다. 다시 말하면 세계쵝고도 알고보니 별것이 아니라는 생각은 엄청난 의미를 가지는 것이다. 이는 곧 자신감을 가져다 주고 나아가 자신이 세계 1등이 될 수도 있다는 희망을 가져다 줄 것이기 떄문이다. 물론 그렇지 아니하고 해당 위인 진정 세계 최고 임을 꺠달을 수 있다면 이 역시 감사한 일이다. 즉 그의 가르침에 의하여 스스로 도약할 수 있는 큰 꺠달음을 가지게 되기 때문이다. 이런 꺠달음으로 인하여세계 최고가 될 수도 있을 것이기 떄문이다.
지금은 세계 1등과의 만남과 경쟁이 가장 짜릿하고 설레이는 무한한 자극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