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간 급성장한 홈트레이닝 기업의 주가가 떨어지고 있다. 작년에 지나치게 급속하게 상승한 탓이기도 한 모양이다. 그런데 향후에 이런 기업의 수요는 좀더 증가해 질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이제 운동도 오프라인에서는 혼자로 그러나 온라인 상으로는 다 같이 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것으로 보여진다. 따라서 적정한 수준의 홈트레닝 도구가 집에 마련하는 것이 필요해 보인다.
물론 요즈음에는 야외에도 운동기구가 잘 마련되어 있기는 하다. 그러나 바쁜 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하여서는 집에 일정한 운동기구를 마련하는 것은 필수로 보여진다.
다시 말하면 운동을 하면서 공부도 하고 온라인 비즈니스를 할 필요가 있기 떄문이다. 이제 공간은 모두가 융합되는 모양새이다. 거주도 하면서 비즈니스도 하고 취미생활도 하고 운동도 하고 더불어 웹세미나도 하는 등 종합공간으로 변모하고 있다.
그럼에도 많은 공간이 아닌 최소한의 공간으로 효율성의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다. 가장 도심의 핵심지역에 위치하면서 모든 것은 그 자리에서 하는 것을 원하고 있기 떄문이다.
물론 그기에 추가하여 교외에 멋진 넓은 공간이 있으면 금상첨화일 것이다. 따라서 가능하면 모두에게 스스로 만의 가든하우스는 이제 필수요건으로 보여지기도 한다. 물론 그리 많은 돈을 들이지 않는 것이 관건이다. 실제로 이는 찾아보면 의외로 가능한 부분이라는 것을 알게 될 수 있다.
어쩄든 집 공간에서도 운동을 제대로 할 수 있는 최소한도의 운동기구가 있으면 그 공간에서의 시간활용 등이 그만큼 높아질 것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