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시대에서 음악과 미술은 미디음악과 영상이 가장 대표적으로 보인다. 물론 디지털 드로잉도 중요하나 이는 광의의 동영상에 포함될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 부분에 대한 공부를 체계적으로 진행해 보고자 한다. 먼저 동영상은 상당히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즉 메타버스세상을 다 커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컴퓨터와 인터넷으로 연결하면 새로운 메타버스를 완전히 창조할 수 있다.
브랜드, 학습공간, 비즈니스 공간, 디지털 플랫폼공간, 언론, 엔터테인먼트, 오락, 게임, E-SPORT, 세미나, 연주회, 전시회 등등. 그 모든 것이 되는 공간이다.
이제 이 공간을 어떻게 창조하고 나아가 이를 구상할 수 있을 지에 대하여 심각하게 연구를 해야 할 시점이다.
무엇보다도 컴퓨터 학습이 중요하고, 그 과정에서 영상창작과정 내지 편집과정 등이 의미가 있을 것이다. 따라서 이 부분에 대한 공부를 매년 지속적으로 진행해 보고자한다. 여기에 이번에는 미디 음악에 대한 이해를 높히고자 한다. 그리고 미디 음악 관련 각종 소프트 웨어에 대하여 알아보고 그중에서 스스로에게 가장 잘 맞는 프로그램을 찾아 이를 통한 적극적 음악활동을 시작해 보고자 한다.
이에 따라 사이버 대학 등의 강좌가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믿는다. 그리고 MOOC에서의 강좌 그리고 유투브 등의 자료 및 정보도 크게 도움이 될 것이다.
다시 기본으로 돌아가 디지털 청년으로서 초심의 마음으로 배움의 여정을 시작해 보고자 한다. 적어도 이 공부를 30년 정도 한다면 나름 이해가 되고 어느 정도 숙달되지 않을까? 그러니 너무 서두를 생각은 없다. 그저 새로운 세계와의 만남과 그 과정에서의 배움을 즐기고자 할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