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역시 미래의 가장 유망한 분야이다. 그중에서 스포츠 에이전시 등을 비롯한 스포츠 관련 산업에 대한 공부가 유망해 보인다. 물론 스포츠와 법학이라는 측면도 나름 흥미로운 분야이다.
당장 흥미를 끄는 분야는 바로 스포츠 에이전시이다. 물론 이를 하기 위하여서는 스포츠에 대한 이해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따라서 가능하면 해당 스포츠 분야에서 선수 나 지도자 등으로 활약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 것이 어렵다면 적어도 해당 분야의 프로자격증은 필요해 보인다. 그래야 선수등과의 유대 뿐만이 아니라 최소한의 신뢰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기 떄문이다.
다만 초기단계에 스포츠 에이전시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높히는 것은 의미가 있어 보인다. 특히 최근에 핫한 골프분야에서 스포츠 에이전시는 결코 쉬운 부분은 아니지만 나름 매력적인 직업임에 분명하다.
따라서 MOOC, 사이버 대학에서 이와 관련된 강의를 들어 보는 것은 의미가 있어 보인다. 그리고 가능하면 해외 학교들에서의 1학기 정도로 공부해보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이다.
물론 그 전에 해당 분야의 프로자격을 가지는 것이 바람직하다. 따라서 이는 집중된 노력이 필요하다. 다만 초기에 좀 투자를 하게 되면 나중에 충분한 보상을 받을 수 있을 것임은 분명하다. 따라서 가능하면 스포츠 산업관련 제반 강좌를 접하면서 해당 산업을 좀 더 구체적으로 파악해 보는 것이 선결될 과제로 보인다. MOOC등을 통하여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해 보는 실행작업이 중요하니 일단 시작해 보기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