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간 운동을 좀더 집중적으로 한 시기에는 자세가 반듯하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그런데 최근에는 스스로 거울을 보아도 좀 꾸부정한 느낌이 든다. 아무래도 운동 부족인 모양이다.
바른 자세는 건강유지 내지 즐거운 마음을 가지는 데에 있어서 중요하다. 그리고 그런 바른 자세를 가진 스스로를 지켜 보면서 알수 없는 미소를 짓게 되고 나아가 스스로에 대하여 자신감을 더 가지게 된다.
그런데 최근 그와 같은 경험을 하지 못함에 아쉬움이 있다. 아무래도 수영 등 운동을 게을리한 탓으로 보인다.
아쉬운 점은 일상, 비즈니스, 산책 그리고 운동 등에서 적절한 시간배분 등이 그리 쉽지 않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상호 이동하는 데에 걸리는 시간이 많이 소요되어 이 부분이 너문 안타깝게 느껴진다.
그래서 최근에는 아파트내에 헬스장, 수영장, 골프연습장, 미팅룸 등등이 있는 모양이다. 심지어 식당까지도 있어 아파트 입주민들에게 저렴하지만 영양가 있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한다는 말이 들린다. 그리고 이와 같은 서비스에 모두 만족을 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자세의 교정에는 수영이 제격이다. 전체적으로 몸매를 좋게 함으로써 바른 자세를 가지는 데에는 최상이기 떄문이다.
적절한 멀티 태스킹을 통하여 효율적인 시간관리를 통하여 좀더 많은 시간을 운동 등에 투자할 수 있는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한 시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