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는 스크린 골프를 통하여 대회까지 개최되고 있다. 스크린 골프는 골프를 배우는 데에도 효율적인 기능과 역할을 담당한다. 예를 들어 비행기 조정을 가상공간을 통하여 배우는 것과 같은 맥락이다.
이제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증대된다. 이에 따라 현실세계 보다는 가상 세계의 비중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그렇다면 골프에 있어서도 오프라인에서의 플레이보다 가상공간에서의 플레이의 비중이 높아질 수 있다.
그렇다면 E-SPORT에 대한 관심을 집중할 필요가 있다. 가상공간과 오프라인 상의 혼합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제 미래의 삶과 비즈니스는 여기에서 답을 찾아야 될 것으로 보인다. 물론 그 이전에 해당 분야에 대한 공부와 메타버스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 특히 가상공간으로 나아가는 각종 소프트웨어 등에 대한 깊은 이해가 전제되어야 할 것이다.
스포츠는 고령화시대에 가잦 유망한 산업군중의 하나이다. 이를 제대로 활용하여 삶도 좀더 활기있게 하고 나아가 부가적인 비즈니스를 창출할 필요가 있다. 어쩌면 니치마겟으로서 가장 주목해야 할 분야로 보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