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주차 까지는 나름의 생활리듬을 가지고 노력을 했다. 그런데 생각보다 성과가 나오지 않는다. 모든 것이 더 혼란스럽다. 그러다 보니 회의도 들고 낙담도 하게 된다. 그래서 1학기만 하고 미술대학이나 음악 대학에 가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물론 이는 일종의 도피로도 보인다.
한편 지금 생활이 나름 좋기는 하다. 무엇보다도 상당히 고립된 상태이고 모든 것이 열악하니 오로지 운동밖에 할 것이 없다. 밥먹고 운동만이 반복된다. 그리고 잠은 10시에서 5시까지 거의 7시간을 자는 셈이다. 열심히 운동한 날은 잠을 자는 데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
속이 좀 쓰리다. 이 것이 좀 신경이 쓰인다. 그리고 같이 대화를 할 사람이 그리 많지 않다. 그나마 이론 과목대신에 조경과목을 들으니 좀 났지만 그리 만족스럽지는 아니하다. 가끔 여주농원에 갈려고 생각을 하지만 그리 만만치 않다. 일단 거리가 있고 또한 스케줄이 타이트하여 갈 시간을 내기가 어렵다.
거의 단조로운 생활을 반복만이 있을 뿐이다. 그런데 성과는 거의 없다. 그 것이 아쉽다. 물론 운동에 전념하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게 되어 그 것은 큰 성과라고도 할 수 있다. 그러나 아쉬움은 남는다.
또한 비즈니스 세계와 단절된 듯한 느낌이 들어 그것은 좋지 않다. 나름의 대책을 세워야 겠다. 그리고 책을 읽을 시간이 없다. 책을 잃어야 새로운 정보를 얻고 통찰력을 가지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다 보니 자련스럽게 글을 쓰는 시간도 거의 없다. 이 부분이 안타까울 따름이다. 이에 대하여는 좀더 생각을 해 보야 겠다.
그리고 이번 9월에 런던으로 갈지 아니면 이 곳에 머무를 지 아니면 미대 등으로 갈 것인지를 결정해야 한다. 아니면 비즈니스 세계로 뛰어 들어갈지도 결정을 해야한다. 이곳 생활을 나름의 의미는 있지만 좀더 흥미진진함이 없다. 물론 그런 것을 기대하기는 어려겠지만 좀 단순하여 아쉬움이 남을 뿐이다. ;
재무적인 상황도 조금은 머리가 아프다. 물론 이 부분은 당분간 접어 둘려고 했으나 아무래도 신경이 써일 수 밖에는 없다. 좀더 명상하는 시간을 가져야 겠다.
어런 저런 생각을 하게 되면 머리가 아프고 좀 부정적인 생각이 앞선다. 그래서 이 부분은 나름 경계를 한다. 긍정적으로 생각하자. 그리고 감사하지. 그리고 즐기자. 무엇보다도 체력보강에 노력하자. 그리고 비즈니스 기회도 한번 더 알아보자. 열심히 하는 수밖에 없다. 그리고 고민해 보자. 보다 나은 날들을 위하여.....
너무 급히 서두러지는 말자. 좀 시간이 필요해 보인다. 그리고 열심히 살자. 스스로의 스케줄을 다시 한번 점검해 보고 그대로 열심히 노력해 보자. 그리고 글로벌 여정을 통하여 좀더 넓은 안목과 식견을 가지도록 하자. 그 과정에서 관련 비즈니스를 즐겁고 효율적으로 접근해 보는 수밖에 다른 대안이 없을 것이기 때문이다. 오늘 하루도 즐거운 마음으로 감사하자. 화이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