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황당한 계획일지 모른다. 그러나 향후 10년 내에 유니콘 스타트 업 기업을 만들어 보고자 한다. 물론 그 과정을 즐기고자 한다. 이런 이야기를 하면 비웃는 사람이 태반 아니 거의 대다수이다. 그러나 이를 한번 시도하고 도전해 보고 싶다. 10년 내에 이를 이루지 못한다면 정식으로 사과를 하고 이에 따른 응분의 대가를 치루고자 한다. 물론 적정한 수준의 기부 등 아니면 재능기부로 대체하고자 한다.
그런데 이 나이에 이와 같은 원대한(?) 목표를 설정하는 것만으로도 가슴을 설레이게 하기 때문에 의미가 있다. 그리고 지금까지 이와 같이 해본 사람이 없기 때문에 이의 성취에 대한 동기는 충분하다. 한번 새로운 역사를 쓰고 싶다. 그러나 이에 앞서 중요한 것은 스스로 즐기고 싶다는 것이다. 너무 심각하게 접근하지는 않고 싶다. 그러기에는 인생이 너무 짧기 때문이다. 이러한 원대하고 실현불가능한 목표를 설정하면서 이를 추구하는 과정 과정을 감사하면서 즐기고자 한다. 이 얼마나 황당한 이야기인가? 그러나 이야기가 결코 황당하지 않다는 것을 즐기면서 한번 도전해 보고자 한다. 너무 비난조를 바라보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돌이켜 보면 너무 안타까움이 많다. 사실 별나게 행동하다가 보니 안티가 많은 것도 사실이다. 어떤 사람은 이런 삶에 대하여 많은 비판을 할 것이다. 그러나 달리 큰 후회는 없다. 하고 싶은 대로 살아왔기 때문이다.
나름의 원칙을 가지고 살았다. 그런데 의외로 이에 대하여 호의적인 사람은 적었던 것이 안타까울 따름이다. 그러나 분명 이해할 수 있는 사람도 있다고 본다. 단지 정확한 사실관계를 제대로 모르니 오해가 생겼다고 믿고 싶다.
이제 그간의 잘못된(?) 삶에서의 교훈에 힘입어 한번 새롭게 시작하고 싶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10억달러 이상의 기업가치가 있는 유니콘 기업에 도전하고자 한다. 물론 쉬운 일이 아니다. 이에 대한 비판일변도의 의견도 충분히 예상된다. 그러나 이를 즐기고 싶다. 그리고 이런 목표도 가능하다는 것을 실제 보여 주고 싶다. 물론 이는 즐겁게 접근하고자 한다. 골치 아프거나 너무 진지하게 접근하는 것은 사양한다.
물론 그와 같이 성취하는 것이 가능할 것인지에 대하여 의문을 제개할 것이다. 여기에 묘미가 있다. 그간 그 어느 누구도 하지 못했으니 한번 도전해 보고 싶다. 물론 그 결과를 이루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지만 결과의 성취여부는 그리 중요하지 않다. 그 과정에서 얼마나 즐겁고 행복했는지만이 중요할 뿐이다.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눈들의 의식해서라도 한번 멋지게 이를 실천해 보고 싶다. 비롤 이루지 못하더라도 그 과정에 즐기는 모습만이라도 분명 보여주고자 한다. 이를 즐기고자 한다. 공개적으로 한번 약속을 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오늘은 2021. 3. 1. 이다. 앞으로 10년 후인 2030. 2. 28. 의 스스로의 모습을 그린다. 유니콘 기업의 창시자로서 멋진 삶의 모습을 보여주고자 이를 공개적으로 약속하고자 한다. 이를 즐겁게 이루도록 나름노력을 하고자 한다. 무엇보다독 그 과정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한번 지켜 봐주시기를 감히 요청드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