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디지털화가 급격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이 시점에서 가장 급한 일이 무엇일까? 그렇다면 당장 온라인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것이 정답으로 보인다. 물론 당장 수입이 발생되지 않더라도 온라인 비즈니스의 문을 열어야 한다. 그래야 디지털환경에 적응하고 나아가 스스로를 디지털시장에서의 경쟁력 있는 사업으로의 선점의 기회를 높힐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주저해서는 아니된다. 준비를 완벽하게 하고 난후에 비즈니스를 진행하는 것 자체가 거의 불가능하다. 아니면 너무 미루게 된다. 일단 비용을 최소화하여 온라인 비즈니스를 진행하여 하나의 연습이라는 마음으로 좀 가벼운 마음으로 라도 진행할 필요가 있다. 그렇지 아니하면 디지털화된 일상과 비즈니스의 세계로의 삶이 지체되고 기회를 놓치게 될 것이다.
일단 관련 책을 10권 이상 읽고 나아가 유튜브를 100회이상 본 후에 그중 자신에게 맞을 것 같은 온라인 비즈니스를 그대로 론칭할 필요가 있다. 물론 무리한 점이 있겠지만 비즈니스를 진행하는 것이 바로 연습이고 가장 큰 스승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지금 디짙털화가 진행되고 있으므로 무한한 기회가 무한하게 열리고 있다. 따라서 지금은 그 기회의 열매를 따야할 시점이기 때문이다.
적어도 6개월 이상을 최선을 다하고 그 이후에 스스로 재점검을 할 필요가 있다. 그때에도 그 비즈니스에 대하여 어려움이 있고 또한 회의가 든다면 그때 고민을 하면 될 것이다.
시작이 반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현재는 무한한 기회의 순간이기 때문에 시작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어떠한 형태의 온라인 비즈니스이든 간에 지금 당장 시작하여 어려움도 느끼고 이에 대한 대책도 마련할 수 있는 내공을 키우는 것이 무엇보다도 급선무로 보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