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간 남성위주 내지 남성주도하의 시대가 종말을 고하고 여성이 남성보다 더 많은 부를 축척하는 시대다 온다고 미래학자는 예견하고 있다.
이는 디지털 시대가 여성이 좀더 적응하기 쉽고 나아가 디지털오리엔트되고 있기 떄문이다. 즉 가정에서 남편보다는 부인이 더 많은 소득을 거두게 된다는 것이다. 이는 다소 충격적이다. 그러나 실제로 그와 같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따라서 이와 같은 시대적 흐름에 적응할 필요가 있다. 이는 곧 기업들의 마케팅방향을 좀더 여성에 맞추어져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여성들의 구매력이 증가함에 따라 모든 비즈니스활동도 변화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여성학에 대한 관심이 증가될 수 밖에 없다. 그리고 비즈니스의 포트폴리오 역시 여성쪽으로 좀더 그 비중을 넓혀야 할 것이다.
실제로 이제 부계사회에서 모계사회로 변화하고 있다고 주장하는 사람도 있을 정도이다. 실제로 젊은 세대의 경우에 여성쪽이 좀더 공격적이고 적극적인 경향을 보이고 있다고 보고 있다. 그 만큼 적극적이고 일이나 투자 등등에서 좀더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이런 전망은 다소 충격적이기는 하지만 이를 받아들고 그 변화된 환경에서 좀더 빨리 적응하는 것이 필요해 보인다. 실제로 이런 전망이 그대로 맞고 틀리고를 떠나 그런 셩향이 사회전반에 나타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따라서 적어도 환경이 변화되고 있다는 점에 대하여는 이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이에 최대한 신속하게 적응하려는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