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위의 환경은 소란스럽다. 끝을 알수없을 정도로 치솟은 아파트, 엄청난 수익을 자랑하는 주식투자가들, 그리 특별해 보이지 않는 유투버들의 엄청난 수익창출 등등
이러한 환경에서 상대적 박탈감은 더욱 더 심화된다. 이러한 분위기에 따라 무엇인가 해봐야 할 것 같은 데 막상 접해보면 어려움이 적지 않다. 그리고 실제 자신의 수익률은 상대적으로 너무 낮다.
남을 따라 하다가 보면 상투에서 주식을 사게 되고 부동산 역시 마찬가지이다. 그리고 유투버활동은 그리 만만하지 않다. 이에 곧 좌절하게 된다.
이는 너무 조급하기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이다. 마음을 바꾸자. 조급한 마음에서 길게 내다 보는 여유로운 마음으로 스스로 바꾸어야 한다. 물론 쉽지 않다. 그러나 이 훈련은 반드시 필요하다.
부동산도 20- 30년을 바라보자, 주식도 마찬가지이다. 그리고 유투버도 장기간의 미래를 보고 진행해 보자. 그렇게 되면 중간중간에 팔 마음이 없을 것이다. 그리고 여유를 가지게 될 것이다. 물론 이를 위하여서는 모두가 한국1위 내지 세계1위에 견주얼만한 것들에 투자를 해야할 것이다. 자금이 부족하면 같이 공동으로 구입하면 가능하다. 그래서 블로체인 투자법이라는 것도 등장하는 모양이다.
유투버활동에 대하여는 인식을 바꾸자. 돈을 벌기 위해 하는 것이지만 스스로와 대화를 하고 나아가 온라인 상으로 타인과 대화하는 순간으로 이해하자. 유투버활동은 매일 일기쓰는 것이라고 스스로에게 이야기하자. 그리고 이 일기는 타인에게 공개되어 타인에게 도움이 되도록 한다는 점을 분명히 하자. 즉 일서이조이다. 그리 비용이 발생되지 않으니 자신의 학습과정이나 비즈니스활동을 기록하면서 이를 타인에게 알려주어 타인으로 하여금 도움을 받게 하는 사회적 활동으로 먼저 인식을 하자. 그러면 그런 과정에서 스스로에게 관심을 가져주는 사람이 많아짐으로써 그 비즈니스는 엄청나게 활발하게 진행될 것이다. 이는 곧 취미가 곧 비즈니스가 되는 셈이다.
그리고 20년 후에는 제대로 된 영상을 올리게 될 것이라는 생각을 가지자. 즉 시간상의 여유를 가지는 시간 부자가 되자. 그리고 거의 매일 업로드하기로 하자. 그리고 이와 관련한 IT기술을 매일 열심히 배우고 익히자. 그리고 유투버활동은 스스로를 위한 활동으로 인식하자. 그러면 조급해지지 아니할 것임에 분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