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데 그 정도가 심화되고 있다. 즉 SNS 등을 통하여 녹화내지 생방송으로 자신의 모든 것을 보여주면서 이를 통하여 소비자와 소통을 하면서 이들과의 신뢰를 얻고 이의 바탕하에 자신이 가진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시대로 접어든 것이다.
이는 소비자에게도 더할 나위없이 좋다고도 볼수 있다. 서비스제공자와 판매자의 모든 것을 온라인 방식으로 다 알수 있기 때문에 그 신뢰성을 더 가질 수 있기 떄문이다. 물론 온라인 상의 한계점으로 인하여 사기 등의 문제의 소지가 전혀 없는 것은 아니어서 이에 대한 대책은 필요하다.
그럼에도 Live Commerce가 가지는 장점때문에 이의 파급력은 지금뿐만이 아니라 향후에 더욱 더 엄청날 것이다. 조만간 모든 시장은 LIve Commerce가 대세가 될 것이다.
이에 대한 대비는 달리 그리 복잡하지 아니하다. 기존의 오프라인 상품과 서비스시장이 온라인 플랫폼을 추가하는 것으로 바뀌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온라인화가 최우선 급한 과제이기 떄문이다. 이후에 온라인의 특성상 LIVE 활동도 오프라인에서 보다 더 편리해지고 또한 소비자에게 접근하는 데에 유리하다. 따라서 이러한 특성을 이유한 비즈니스활동이 바로 LIve Ommerce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온라인의 특성에 적응하고 나아가 온라인화에 ㅈ좀더 주력하고 온라인 친화적인 비즈니스활동에 더욱 더 주력하는 것이 급선무인 시대에 접어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