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세상을 맞이하여 컴퓨터와 많은 시간을 보내다 보니 무엇보다도 눈의 건강이 중요해 보인다. 핸드폰을 보는 시간에 하루에 거의 8시간을 넘어서니 눈의 피로도가 심각할 수 밖에 없다. 즉 가상공간에서 오는 전자파는 눈 건강에 치명적이다. 그러나 보니 골프 등이 각광을 받는 모양이다. 아니면 정기적인 야외 운동은 필수적으로 보인다.
그간 컴퓨터와 TV모니터를 많이 보고 나아가 핸드폰으로 각종 검색 등을 하다가 보니 눈의 피로가 최악의 상태를 맞이한 모양이다. 그동안 비문현상이 있어서 조금 걱정이 되었는데 최근에는 그 정도가 심각하다.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 보니 비문현상이 악화되면 병원에 가서 검사를 해보라고 해서 서울대 병원에 예약을 하려고 전화를 하였다. 그런데 놀랍게도 가능한 검진일정이 4월중순이라고 한다. 눈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과 이에 따른 각종 질환이 많이 발생하는 모양이다. 비문현상이 심각하고 노트북을 제대로 보기 어렵고 TV화면을 보면 눈이 부셔 상당히 고통스러울 정도여서 아무래도 빠른 시간내로 검진을 받아야 할 것 같았다. 그래서 고덕동 사무실 근처의 안과병원이 있어 차 방문하였다.
망막촬영을 하고 나서 의사선생님이 하시는 말씀이 두가지 문제가 있다는 것이다. 먼저 눈물샘이 제대로 기능을 하지 않아 염증이 생겼다는 것이고 비문 현상은 현재로서는 괜찮아 보이는 데 정확하게 검진을 하려는 예약을 하여 동공을 확대하여 1시간 정도에 걸쳐 정밀검사를 해야한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소염제 등을 처방해주었다. 아무래도 찝찝하여 다음중에 정밀검사를 예약하였다.
그런데 안과검진비용이 생각보다 비쌌다. 의료보험이 되는 상태에서 37,000원 정도 나왔으니 일반 경우보다는 상당히 높았기 때문이다. 다행스럽게 조제비는 6000원정도여서 그나마 다행이었다.
갑자기 건강에 대한 우려가 앞섰다. 그래서 모처럼 근처의 실내 골프 연습장에서 골프연습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풀기로 하였다. 모처럼 방문한 실내연습장에서 공을 가격하니 그나만 스트레스가 치유되는 것 같았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건강에 대한 신경을 좀더 써야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 건강하지 않다면 삶의 질은 극도의 위기상황으로 치달을 것이기 때문이다. 무엇보다도 건강한 삶이 갖추어야 하루하루가 즐겁고 보람찰수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보니 너무 실내에서만 시간을 보낸 것 같았다. 그리고 그간 다소 수동적인 생활패턴을 가져 눈의 건강에도 치명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느껴졌다. 좀더 건강에 유의하고 야외활동을 통하여 눈 건강 등에 좀더 유의해야겠다. 제2의 청춘생활을 위하여서는 무엇보다도 건강이 최우선일 것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