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140 글로벌 프로젝트: 새로운 출발

글 | 김승열 기자 2021-06-06 / 11:44

  • 기사목록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여러가지 사정으로 운동을 게을리하다가 다시 시작하기로 했다. 먼저 비즈니스활동이 우선되어야 하고 그 다음에 보충적으로 음미체를 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는 방향으로 정했기 때문이다. 그간 여러가지로 생각을 해 본 결과 우선순위를 바꾸는 것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된 것이다. 

 

문제는 어떻게 디지털 노마드에 적합한 일을 찾고 그기에서 어느 정도의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그 것을 직접 좀더 알아보고 이의 적정성과 그 수익성 등을 검증하는 것이 필요해 보였다. 그간 해 온 일을 인공지능의 기능을 추가하여 디지털화하는 것이 바람직하는 것으로 보여졌다. 문제는 어느 부분에 대하여 인공지능을 어떻게 융합시키는 것이 그리 간단하지 않아 보였다. 따라서 이부분에 대하여 좀더 공부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따라서 플랫폼 비즈니스에 대한 공부를 좀더 하고 나아가 컴퓨터 프로그램 등에 대하여도 공부를 더 할 필요가 있어 보였다. 

 

그간 좀 편하게 취미 겸 직업을 찾는 노력을 기울였으나 아무래도 어느 정도의 기간 동안에는 좀더 집중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먼저 디지털화할 부분을 찾고 나아가 이를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디지털화한 상태에서 이를 상업화하는 과정이 그리 만만찮아 보였다. 그렇지만 이를 극복해야 한다. 그리고 좀더 편안한 상태에서 취미 겸 직업을 지속적으로 즐기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밖에 없다. 

 

그러기 위하여서는 무엇보다도 건강이 중요하다. 따라서 규칙적인 운동과 식사 등이 중요하다. 이를 위한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 따라서 다시 운동위주의 삶을 시작하되 다만 적정한 균형을 유지하기로 했다. 그리고 글로벌화를 위하여 장소를 한국이 아닌 제3의 장소로 바꾸기로 했다. 영어권이고 비교적 물가 등이 싸고 기후도 좋고 르러면서도 인터넷 등이 잘 발달되어 있는 곳이어야 했다. 그리고 운동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이면 더 좋을 것이다. 이를 찾는 노력을 많이 했다. 그래서 결론은 한국보다는 해외에서 디지털 노마드 생활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백신 접종이 8월말이면 끝나기 떄문에 빠르면 9월 부터 아니면 11월이나 12월 부터는 해외에 나가서 구상한 온라인 비즈니스를 좀더 진행하여 이를 궤도에 올리는 작업을 시작하고 나아가 평소에 관심있는 분야에 대한 공부와 글로벌 프고젝트를 진행하기로 마음 먹은 것이다. 

 

일단 해외에서 3개월 단위로 2-3개국 정도에서 지내는 방향으로 정하기로 했다. 그전에 온라인 비즈니스의 방향을 잡고 나아가 기존 업무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찾아야 한다. 이 과정에서 자금이 어느 정도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물론 자금 뿐만이 아니라 나름의 연구가 필요해 보인다. 따라서 생각보다는 시간이 많이 걸릴 것으로 보였다. 그러나 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어쩌면 추후의 삶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 보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선 순위를 여기에 두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제 최우선 순위를 파악하였으니 지금부터 여기에 집중해야겠다. 물론 어려움이 있겠지만 이를 새로운 도전으로 생각해야 겠다. 

 

그래도 우선순위를 찾은 것은 나름의 의미가 있다. 그리고 그간 관심있는 분야에 대하여 전세계의 전문가를 만나서 해당 분야의 전세계의 제도와 실무를 접하고 이에 대하여 기록하는 과정이 중요해 보인다. 그리고 적절한 때에 가능하면 2년 내에 이를 책 등으로 발표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리고 그 시점에 디지털화로 변환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정식으로 론칭하는 것으로 방향을 정한 것이다. 따라서 향후 2년이 중요하다. 이 과정에서는 과거 20대 이상의 집중이 필요해 보인다. 그리고 이를 어느 정도 궤도에 올린 다음에 취미이자 직업인 업무에 충실하며 이를 즐기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겠다. 이런 구상을 하니 다소 긴장이 되는 점도 있지만 설레이게도 한다. 나름 한번 도전을 해보자. 구상은 쉽지만 결코 쉽지 않는 과정이고 도전으로 보인다. 그러나 한번 즐기면서 해보자.  

  • 페이스북 보내기
  • 트위터 보내기
  • 네이버 블로그

조회수 : 359

Copyright ⓒ IP & Ar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쓰기

이름 비밀번호
내용
스팸방지 (필수입력 - 영문, 숫자 입력)
★ 건강한 소통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지나친 비방글이나 욕설은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많이 본 뉴스